세종시 새롬동, '새롬 근력 튼튼데이'로 홀몸 어르신 건강 증진

민관 협력을 통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제공

이정욱 기자

2024-04-30 07:29:02

 

 
새롬동 "홀몸 어르신 근력 운동으로 건강 챙겨요"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새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새롬 근력 튼튼데이'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새롬동 맞춤형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협력하여 저소득 70세 이상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민관 특화사업이다.

 

사업의 주된 내용은 간호직 공무원이 운동 전 어르신들의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현재의 건강 상태를 점검한 후 맨몸 운동 및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 운동 방법을 교육하는 것이다.

 

또한, 폼롤러, 매트, 운동밴드, 단백질 음료로 구성된 건강 꾸러미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이 집에서도 안전하게 운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새롬 건강매니저'라는 방문보건서비스와 연계하여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와 보건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러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어르신들의 자립적인 건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낙상 예방 및 전반적인 건강 증진을 도모한다.

 

김지원 동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혼자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주고, 건강 관리와 낙상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새롬동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내에서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