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과학축제', 49만명이 참가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4일간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으로 활기찬 행사

강동주

2024-04-29 14:29:32

 

 
‘대한민국 과학축제’대전에서 2년 연속 성황리에 마무리


[세종타임즈]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대전엑스포시민광장 일원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과학축제'가 49만여 명의 참가자를 끌어 모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과학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큰 연구실'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218개 기관이 참여하여 총 42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대한민국 과학축제와 대한민국과학기술대전이 통합되어 시너지를 내며,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하고 개선된 프로그램이 제공되었다.

 

특히, 기후위기를 테마로 한 신개념 '과학 방 탈출'과 우주와 중력을 주제로 한 '우주산책'이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기관성과관과 국가전략기술관에서도 첨단기술과 R&D 연구성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었다.

 

또한, 과학과 대중을 연결하는 문화공연과 강연, 어린이를 위한 과학 마술콘서트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고, 야간에는 레이저 쇼가 진행되어 대대적인 관람객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장호종은 "대한민국 과학축제가 대전에서 2년 연속으로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전에서 지속적인 과학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8월에 개최될 0시축제와 10월에 열리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