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4월 29일 대전시교육청과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업무담당자 및 학습코칭지원단 5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습지원대상학생의 전문적인 지원을 목적으로, *학습 상담과 코칭 사례 관리 및 슈퍼비전’을 주제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슈퍼비전은 한국침례신학대 상담심리학과의 권선중 교수가 슈퍼바이저로 참여하여 학습지원대상학생의 다양한 사례 개입 방향과 실행 과정에 대해 전문가의 자문 및 피드백을 받는 과정을 의미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습코칭지원단이 학생들을 지원하면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에 대한 피드백과 전문적인 개입 방향에 대해 논의되었다.
모든게 귀찮은 학생, 인지적 어려움이 있는 학생, 집중력이 낮은 학생, 낮은 자존감을 호소하는 학생 등 다양한 경우에 대한 지원 전략이 공유되며, 맞춤형 학습 상담 및 코칭의 전문적인 접근 방안이 논의되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참석한 코칭지원단은 전문가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학생의 학습 부진 요인을 파악하여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의 양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맞춤형 슈퍼비전을 통해 학습 상담과 코칭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어려운 사례의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 성장과 발달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