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가정의 달 맞이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개최

고향 대전 사랑하는 타 지역 거주자 대상, 기부 활성화 및 세액 공제 혜택 제공

강동주

2024-04-29 08:29:34

 

 
5월 가정의 달, 부모님 계신 대전에 사랑을 기부해요


[세종타임즈] 대전시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기부금 확대를 위한 '가정의 달 맞이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5월 1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모님이나 가족이 대전에 있는 타 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하며,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대전시를 지원하고자 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다.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e음 누리집이나 농협을 방문하여 10만원 이상을 대전시에 기부하고, 답례품 주문을 완료하는 것으로, 이렇게 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5월 28일 이후 개별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연간 최대 500만원까지 기부가 가능하며, 기부금에 대해서는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부 금액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고,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16.5%가 공제된다.

 

또한, 기부액의 최대 30%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김영진 대전시 소통정책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향 대전에 계신 부모님을 생각하는 타 지역 거주자들의 기부 참여가 활성화되어, 대전시의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전고향사랑 블로그 및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