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4기 토론의제선정단 위촉…시민참여 토론 활성화 기대

다양한 분야 전문가 18명, 시민 제안 의제 검토 및 토론 방식 결정

강동주

2024-04-29 08:28:50

 

 

 


[세종타임즈] 대전시가 시민 참여와 토론 문화 활성화를 위해 '제4기 대전시소 토론의제선정단'을 선발하고, 29일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 의제선정단은 행정자치분과, 산업건설분과, 복지환경분과 등 세 분과로 나눠져 문화, 일자리, 교통,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8명으로 구성되었다.

 

의제선정단의 주요 역할은 대전시소를 통해 올라온 시민 제안을 검토하여 사회적 논의가 필요하고 정책적 영향력이 큰 토론 의제를 선정하고, 그에 맞는 토론 방식을 결정하는 것이다.

 

위촉식 이후에는 대전시소의 소개와 운영 현황에 대한 교육, 저출산 및 도시 브랜드 마케팅을 주제로 한 회의가 진행되었다.

 

전재현 대전시 행정자치국장은 "토론의제선정단은 시민들이 제안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중요한 다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다양한 시민의 의견이 토론의제로 선정되어 시민들의 시정 참여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제3기 토론의제선정단에서는 제로웨이스트샵 확대, 시민 건강 증진, 보행자 안전, 반려동물 문화 정착, 청소년 공간 조성 등을 주제로 시민토론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이번 제4기 의제선정단의 활동이 기대되는 가운데, 대전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소통하는 시정 운영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