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9일 본청 2층 대강당에서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운영위원장 149명을 대상으로 ‘2024 학교운영위원장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운영위원장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만년중학교 성재현 교장이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와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학교운영위원의 역할, 권한, 의무 등을 중심으로 교육 현장에서의 경험과 사례를 통해 심도 깊게 다루었다.
또한, 조직예산과 주만참여예산 담당자는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며, 교육재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를 유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교운영위원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운영위원회를 효과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방향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하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가 학생 중심의 교육 성공적 정착에 중요하다”며,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와 교육자치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장들이 학교 운영에 있어 보다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큰 의미가 있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