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김진오 의원, 학생 안전 등하굣길 개선을 위한 노력

도마동 버드내중학교 등하굣길 안전관련 건의 청취 및 등산로 정비 현장 점검

강동주

2024-04-26 17:37:07

 

 
김진오 대전시의원, 버드내중학교 및 복수동 쟁기봉·도마동 월평근린공원 등산로 점검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김진오 의원은 26일 도마동 버드내중학교를 방문해 학교 관계자를 만나 등하굣길 불편 사항을 청취했다.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도로안전시설물 및 과속 단속 CCTV 설치, 신호체계 정비 등을 요청하는 건의를 청취한 김 의원은 대전시 관계 부서 및 경찰청과 협의해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서 김 의원은 복수동 쟁기봉 등산로 및 도마동 월평 근린공원 일원을 방문해 등산로 정비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안전관리 및 편의시설 부족, 야생동물 출현에 따른 안전사고 우려 등을 청취하고 시·구 관계 공무원과 합동 점검을 나서는 등 시민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

 

이와 더불어 김 의원은 지난 1월에는 안전하고 쾌적한 맨발 걷기 여건 조성을 위해 '대전광역시 시민 맨발걷기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바 있다.

 

해당 조례를 통해 대전시와 서구청은 등산로 정비사업을 진행하고 맨발길 노면 정비, 안내판 및 운동기구 설치, 목재 계단 정비 등을 통해 안전한 숲길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신속하게 해결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