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맞춤형 친절 교육으로 민원 서비스 강화

200여 민원 담당자 대상 직무연수 실시

이정욱 기자

2024-04-26 15:44:35

 

 
세종시교육청사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6일 오후, 교육청교육원 대강당에서 본청 및 직속 기관, 각급 학교의 민원 처리 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친절 교육 등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변화하는 민원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기획됐으며,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이 진행됐다.

 

김향미 강사, 경험 많은 전문 강사로서 서울시교육청 등에서 친절 교육을 담당한 바 있으며, 이번 연수에서 '전화 응대 프로로 인정받는 방법'을 주제로 전화 응대 요령 및 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했다.

 

연수의 추가 주제로는 정보공개, 국민신문고 고충 민원 처리 방법, 기록물 관리, 제증명 민원 처리 및 정보공시 제도에 대한 교육도 포함되었다.

 

이는 민원 행정 분야 전반에 걸친 깊이 있는 이해를 돕기 위함이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친절은 사회를 움직이는 황금의 쇠사슬이라는 괴테의 명언처럼, 우리가 타인에게 베푸는 친절은 나 자신에게 돌아오며 사회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시민들에게 더욱 친절한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의 민원 응대 역량을 높이고 현장에서 직접 민원인을 응대하는 직원들을 위해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에도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연수는 민원 담당자들이 보다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고,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