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고위공무원 대상 정책소통협의회 개최

미래 변화 대응과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 진행

강승일

2024-04-26 10:52:00

 

 
충남교육청, 5급 이상 일반직공무원 정책소통의 자리 가져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25일과 26일 이틀간 보령 쏠레르호텔에서 도내 5급 이상 일반직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정책소통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충남의 주요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 및 공감 능력을 제고하여 미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서는 특히 고위 공직자로서 조직 내 성별 불균형을 인식하고 성차별적 문제를 이해하기 위한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이 제공되었다.

 

또한, '디지털 전환 시대의 미래교육' 및 '직장 내 소통과 갈등 조정'에 대한 특강을 통해 조직 내에서 효율적인 업무 수행 및 리더십 발휘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었다.

 

참가자들은 또한 충남 미래교육 2030, 충남 유보통합 및 늘봄학교 추진, 적정규모학교육성 운영, 청렴도 향상 방안 등 교육청의 주요 정책에 대해 공유하고 자유 토론을 통해 충남 교육정책의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충남교육의 여러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로 변화하는 교육정책의 흐름을 읽고 미래에 필요한 정책과 전략을 제시하는 리더로서 충남교육을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고위 공무원들의 정책 이해와 실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충남 교육정책의 효과적인 추진을 도모하기 위한 중요한 자리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