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신중년 세대를 위한 사회공헌 사업 참여자 모집

50세 이상 70세 미만 미취업자 대상, 사회공헌 활동 기회 제공

이정욱 기자

2024-04-25 08:10:31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2024년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의 참여자 및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 사업은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미취업자들이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하여 비영리 영역에서 공익 성격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원봉사형 일자리 사업이다.

 

2023년에는 총 78명의 신중년 참여자와 24개 기관이 이 사업에 참여해 세종시 내의 도서관, 사회복지관, 주간보호센터 등에서 다양한 공익 활동을 펼쳤다.

 

올해의 참여자들은 경영, 마케팅, 외국어, 사회서비스, 정보화, 문화예술, 행정지원, 교육연구 등의 분야에서 3년 이상의 경력이나 공인 자격을 보유해야 한다.

 

참여자에게는 활동 시간에 따라 시간당 2000원의 참여 수당과 1일당 교통비 3000원, 식비 8000원 등의 활동실비가 제공된다.

 

참여 가능한 기관으로는 세종시 소재의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공공 및 행정기관, 공익법인, 비영리법인·단체 등이 있다.

 

사업 참여 신청은 5월 1일부터 8일까지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신중년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할 수 있다.

 

신중년센터는 모집 기간 이후 참여자와 참여기관 매칭을 진행하고, 오는 11월까지 사회공헌 활동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남궁호 경제산업국장은 "신중년 여러분이 사회공헌 사업에 참여하면서 인생에서 쌓은 경력과 경험을 발휘하여 우리 사회에 선순환을 불러일으켜 주셔서 감사하다"며 "올해도 신중년 세대가 사회에서 펼치는 새로운 도전과 발걸음을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