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기초·기본학력 강화' 위한 정책협의회 개최

다양한 현장 의견 청취 및 우수사례 공유

이정욱 기자

2024-04-24 08:44:29

 

 
2024년 제1차 교육감과 함께하는 정책협의회 실시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4월 23일 오후 3시 교육청 인근 카페에서 '제1차 교육감과 함께하는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세종시교육청의 3대 핵심 정책과제 중 하나인 '기초·기본학력 강화'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초·중·고 관리자 및 교육청 직원 18명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교사와 학생 간 친밀감을 통한 책임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다빛초등학교, 도담중학교, 새롬고등학교 등에서 시행된 학습지원대상학생 지원 협의회 운영, 책임교육 학년제, 교사의 3년간 학생 책임지도 등 우수사례가 소개되어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학습 부진 학생을 위한 교육청과 학교 간 협업 강화, 학교 내 다양한 전문 교사 간 체계적인 협업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도 논의되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지원하는 맞춤형 진로교육 연계 강좌 개설과 또래학습 나눔 배움 공동체 운영 방안이 제시되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기초·기본학력 강화는 학생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며 "학생 한 명 한 명의 능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어서 4월 30일, 5월 2일, 5월 9일에도 정책협의회를 열어 교사,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이번 시리즈의 협의회는 세종시교육청이 기초기본학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교육공동체의 협력을 강화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