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과학축제, 대전에서 개최

과학기술 R&D 성과 공유 및 체험의 장 마련

강동주

2024-04-24 08:11:46

 

 
‘대한민국 과학축제’2년 연속 대전에서 개최


[세종타임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전시가 공동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과학축제’가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대전엑스포 시민광장 및 엑스포 과학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의 대표 과학축제로서, 올해로 28회째를 맞이하며, 과학기술문화 체험과 국가전략기술 연구성과 전시가 결합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세상에서 가장 큰 연구실’로, 일상 속에서 과학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강조하며, 참가자 모두가 과학자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과학 뮤지엄, 과학 라운지, 과학 테마파크, 과학 실험실, 과학 톡톡 등 다섯 개의 공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과학 뮤지엄에서는 우주, 양자, 인공지능 등 12대 국가전략기술 분야의 첨단기술과 주요 기업들의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최신 R&D 연구성과도 소개된다.

 

과학 라운지에서는 한밭수목원 원형광장을 활용한 휴게 공간을 조성해 참가자들이 힐링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과학 테마파크는 성인과 커플을 위한 프로그램, 야간 레이저쇼, 과학공연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과학 실험실은 청소년들을 위한 실험실로 조성되어 다양한 과학체험 활동을 진행한다.

 

과학 톡톡은 메인 무대에서 과학자 초청 강연, 과학 뮤지컬, 과학 마술 콘서트 등을 통해 과학과 대중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대전시장 이장우는 “과학도시 대전에서 비수도권 최초로 2년 연속 개최되는 이번 과학축제가 시민들에게 과학, 문화, 예술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이 축제를 통해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우고 세계 최고의 과학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축제는 과학과 기술의 재미와 중요성을 깨닫고, 다양한 연령대가 과학을 즐기며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