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지능형 수학실 운영 강화로 학생 참여 중심 수학학습 지원

학생들의 수학 학습과 탐구 활동을 위한 지능형 수학실 활용

강승일

2024-04-23 10:24:28

 

 
충남교육청, 지능형 수학실 운영 강화로 참여 중심 수학학습 지원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의 참여 중심 수학학습과 탐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능형 수학실 운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지능형 수학실은 학생들이 수동적 학습에서 벗어나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학 공학도구와 수업 기자재를 활용한 개인별 맞춤형 학습 및 체험·탐구 중심 수업을 제공하는 수학 교실이다.

 

충남교육청은 이와 관련하여 22일 논산 도산초등학교에서 교감과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지능형 수학실 운영 역량 강화와 전문성 신장을 위한 배움자리를 진행했다.

 

이번 배움자리는 지능형 수학실의 운영 이해, 우수 운영 사례 공유, 프로그램 활용 체험 활동, 계획서 전문 상담 및 교육부 운영 성과 공유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2023년 지능형 수학실 운영교와 2024년 신규 운영교가 협의체를 구축하여 사례를 나누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수학교사들이 협력하여 수학 교실을 만들어 가는 데 의미를 두었다.

 

김지철 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 교육 시대에 맞추어 최첨단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한 수학실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느끼고, 체험·탐구 중심 학습을 통해 수학적 사고를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노력은 학생들의 수학적 이해와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