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착공식 개최

세종 테크밸리 내 첨단 산업 육성 위한 새로운 시설 건립

이정욱 기자

2024-04-23 07:45:29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23일 집현동 테크밸리 내에서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을 위한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의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성녹영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및 경제산업 유관기관장 등 70여 명이 참석하여 건립의 시작을 축하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1년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제조업,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복합 입주가 가능한 시설로 계획되었다.

 

센터는 국비 160억원을 포함한 총 545억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대지면적 7,871㎡, 연면적 1만 4,850㎡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7층까지 건립될 예정이다.

 

시는 이 시설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에 저렴한 임대료로 사업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입지 문제를 해소하고, 정보통신기술, 스마트시티, 정보보호 및 양자산업 등의 첨단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입주공간 71실, 컨퍼런스룸, 회의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2026년 9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가 세종시 산업의 요람이자 세종테크밸리의 핵심시설로 자리 잡게 되며, 여기에 입주하는 기업들이 세종시 경제 발전과 자족기능 확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센터가 완공된 후에는 인근 공동캠퍼스, 국책연구단지와의 산학연 네트워크를 통해 첨단산업 연구·개발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