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오는 4월 24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세종시 관내 공·사립유치원 전임 및 겸임 원장 65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공·사립유치원 원장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관리자들의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세종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민주적인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 프로그램은 세종특별자치시 최교진 교육감의 ‘마음으로 소통하는 관계’에 관한 특강으로 시작한다.
이어서 관계 속에서 피어나는 지도자의 역량, 장욱진 화가의 진지한 고백을 통한 대중과의 소통 방법, 세종교육정책 안내 등 다양한 교육 세션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의 웰빙을 고려하여 국립세종수목원 정원 해설 및 관람 시간도 제공될 예정으로, 참여자들은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의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우태제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연수는 단순한 교육을 넘어 소통과 공감을 통한 세종교육공동체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치원 관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세종교육정책 이해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관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세종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