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안전체험교육원, 어린이날 가족 안전 체험 교육 행사 개최

다양한 안전 체험과 공연 행사로 어린이날 기념

이정욱 기자

2024-04-22 08:14:46

 

 
세종시교육청사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2024년 5월 4일에 안전체험교육원에서 가족 초청 안전 체험 교육 행사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유치원생 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항공, 선박, 산행, 지진 등 다양한 안전 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해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중심 교육을 제공한다.

 

행사는 1회차와 2회차로 나뉘어 진행되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체험 중심 안전 체험 교육, 마술쇼와 버블쇼 등의 공연, 실외 스포츠 놀이 공간 운영, 기념품 증정식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어린이의 안전, 우리의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공연과 놀이 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날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전체험교육원은 120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접수는 4월 22일 오전 10시부터 4월 25일 오후 3시까지 안전체험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초청 가족 결과는 4월 말에 개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안광식 안전체험교육원장은 "이번 어린이날을 맞이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안전체험교육원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다양한 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한국과 홍콩 교류 활성화를 위해 홍콩에서 온 유·초·중·고 교장단과 현지 직원 총 25여 명이 참여하여 안전체험교육원 시설을 탐방하고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