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시장, “아이들의 꿈 펼쳐야… 아산형 교육모델 추진”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1기 청소년 뮤지컬 아카데미’ 출범

강승일

2024-04-22 06:29:52




박경귀 시장, “아이들의 꿈 펼쳐야… 아산형 교육모델 추진”



[세종타임즈] 아산시가 20일 청소년 뮤지컬 단원 20명과 함께 ‘아트밸리 아산 제1기 청소년 뮤지컬 아카데미 발대식’을 개최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단원 위촉장 수여, 아산시장 인사 말씀, 교장 박해미 배우의 축사 등의 공식 행사가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소프라노 김순영 예술감독의 뮤지컬 특강, 교육프로그램 안내 등이 이어졌다.

그동안 아산시는 관내 뮤지컬 영재들에게 고품격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지난 2월 뮤지컬 배우 박해미를 교장으로 소프라노 김순영을 예술감독으로 위촉하고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커리큘럼은 뮤지컬 분야별 기본부터 심화까지 단계적 교육을 수료한 뒤 연말 정기 공연을 개최하도록 짜여있으며 단원들은 최고의 교육을 수료한 뒤 공연을 통해 뮤지컬 배우로서 꿈을 펼칠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된다.

이를 위해 시는 단원들에게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하고자 연기·보컬·안무 등 각 분야에서 전국 최고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완성도 높은 문화예술 영재 양성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난 3월 관내 청소년을 대상 참여자를 모집했다.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에게 직접 교육받고 연말 정기 공연 무‘아트밸리 아산 제1기 청소년 뮤지컬 아카데미’의 공식적인 대에 오르는 기회가 주어지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인 만큼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많은 청소년이 단원이 되기 위해 지원했고 이 중 오디션을 통해 총 20명의 청소년이 선발돼 앞으로 1년간 활동한다.

출범을 알린 이날 행사에는 아산시 박경귀 시장이 직접 참석해 단원을 격려했다.

박 시장은 “아산시 청소년들에게 고품격 문화예술 영재 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해 소중한 꿈을 지원하고자,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과 손잡고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뮤지컬에 대한 열정으로 이 자리에 모인 단원들에게 이번 활동이 소중한 꿈을 펼치고 더 크고 새로운 세상을 향해 성장해 나갈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아산시의 목표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아이들의 꿈이 자라도록 뒷받침해 주는 것”이라며 “아산시는 아산에 맞는 교육을 할 것이고 학교 교육에서 다룰 수 없는 영재교육을 통해 학생들 저마다의 끼를 펼치도록 지원하는 것이 아산형 교육모델”임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오늘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뮤지컬단 출범을 축하하며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는 데 한 줌 보탬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