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트라이-포트 아산항 개발” 위해 평택지방해양수산청 방문

국가항만기본계획에 ‘아산항’ 반영을 위한 평택지방해양수산청장 면담

강승일

2024-04-22 06:26:59




아산시, “트라이-포트 아산항 개발” 위해 평택지방해양수산청 방문



[세종타임즈] 아산시는 지난 17일 ‘국가항만기본계획’에 ‘아산항’을 반영하기 위해 관할 지방청인 평택지방해양수산청 변해중 청장을 면담하고 ‘트라이-포트 아산항개발’에 대한 시의 의견을 전달했다.

이날 면담에서 시는 ‘아산항’ 개발의 단계별 추진 전략을 설명하고 도입 가능한 투기장 호안을 1단계로 조성하는 평면안을 제시했다.

세부적으로는 △1단계, 2단계, 3단계를 제시하고 △개발 방향 및 기본구상 △선석 규모 △사업추진 시기 △사업타당성분석 △경제성분석 등을 종합 분석해 설명했다.

변 청장은 “아산시의 해안개발 의지와 상황에 충분히 공감한다”며 “2차 수요조사 시 제출한 내용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또, “아산항은 인근 지자체 간 마찰이 적은 부분을 발굴해 순차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시 관계자는 “향후 해양수산부의 각종 평가 및 심의 시 적극 대응해 오는 2025년 고시되는 해양수산부의 ‘제4차 항만기본계획 수정계획’에 반드시 아산항을 반영한다는 의지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청장 면담 후에는 오는 24~28일까지 아산시 일원에서 펼쳐지는 ‘성웅 이순신축제’를 홍보하며 평택지방해양수산청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참석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며 초청장을 전달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