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유보통합추진TF팀 현장 방문으로 보육 정책 소통 강화

어린이집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현장 의견 청취를 통한 정책 반영 목표

강승일

2024-04-19 10:31:09

 

 
충남교육청사(사진=충청남도교육청)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 유보통합추진TF팀이 19일 도내 어린이집과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보육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실질적 운영 현황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3월 보육업무 관계자 대상 유보통합 설명회에 이어 진행되었으며, 보육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유보통합 정책 추진 사항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이루어졌다.

 

TF팀은 현장 방문을 통해 어린이집의 운영 현황과 보육 활동, 보육시설 견학, 보육통합정보시스템 사용 상태 등을 면밀히 관찰하고,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지원 활동을 참관했다.

 

또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들과는 유보통합 진행 과정과 발전 방향에 대해 폭넓은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도내 유형별 어린이집 7개소와 육아종합지원센터 3개 기관을 추가 방문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정책 추진에 따른 생생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보다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유보통합 정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김일수 부교육감은 현장 방문에 참여하여 "보육현장 일선에서 사명감으로 아이들을 사랑으로 돌봐주시는 보육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현장이 공감할 수 있는 유보통합 정책 실현을 위해 현장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현장 중심의 접근은 유보통합 정책의 성공적인 실현을 위한 중요한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