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4월 19일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와 '2024년 세종창업체험교육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진로교육원장 고충환, 홍익대학교 이승희 부총장 등 주요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생 창업 문화의 확산과 창업가 정신의 함양을 위해 학교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창업체험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진로교육원은 세종시 관내 학교와 세종창업체험교육센터의 협력체계 구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홍익대학교는 세종시교육청 관내 창업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 세종시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개최,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참여 활성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충환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세종시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튼튼한 미래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하여 내실 있는 세종창업체험교육센터의 운영을 지원하고, 대학을 비롯한 지역사회의 창업 기반을 활용한 창업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종시의 교육과 창업 지원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경험과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