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 간담회 개최

대학 공동캠퍼스 준비 및 유관기관 협력 강조

이정욱 기자

2024-04-18 09:31:26

 

 
세종시의회 대학캠퍼스유치특위, 유관기관 간담회 가져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를 위한 특별위원회’는 17일, 대학캠퍼스 유치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행복청, 세종시청, LH세종특별본부, 공동캠퍼스 운영법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캠퍼스 개교 준비 현황과 계획, 유관기관 협업체계를 점검하고 향후 세종시에 적합한 대학 유치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간담회에서는 행복청, 세종시청, LH 등 유관기관 간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공동캠퍼스의 정주·교통 여건 마련, 도서관 장서 확보, 학생 지원 예산 확보 등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학유치 전략이 주문되었다.

 

또한, 철저하고 안전한 공사 시공을 강조하며 중단 없는 진행을 촉구했다.

 

김영현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각 기관의 대학 유치 활동에 대한 입장과 어려움을 돌아보고, 앞으로 공동캠퍼스에 입주할 대학들이 세종시에 제대로 정착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간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지속할 것”을 강조했다.

 

대학유치특위는 5월 초에 활동 결과 보고서 채택을 위한 회의를 예정하고 있으며, 제89회 정례회 기간 본회의 보고를 통해 특위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 특위에는 총 10명의 의원이 활동 중이며, 임기는 오는 6월 30일까지다. 이러한 노력은 세종시의 교육 환경을 강화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