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미래직업교육센터 개소

신산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 목표

강동주

2024-04-18 09:16:44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 18일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에서 미래직업교육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 행사에는 대전광역시의회 의원, 직업계고 및 일반고 교장,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 센터는 교육부 신산업분야 직업계고 교육력 제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와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에 각각 설립되었다.

 

총 125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관내 직업계고 및 일반고 학생들과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산업 및 지역특화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 부설 센터에는 첨단 기자재가 갖춰진 공동실습실이 구축되었으며,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방학 중에는 교원연수 과정도 운영될 예정이다.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부설 센터에서는 지역특화산업을 위한 공동실습실을 마련하여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을 제공하고, 방학 중 교원연수 과정을 진행한다.

 

또한, 직업교육체험관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실습 직전 산업안전과정과 중학생 대상의 직업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신산업 분야로 재편되는 산업 구조에 발맞추어 미래직업교육센터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 신기술 분야를 주도할 전문 기술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센터는 대전 지역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기술 교육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