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연수 개최

학교운영위원 전문성 강화 및 청렴문화 확산 목표

강동주

2024-04-18 09:16:25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 18일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400명의 학교운영위원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들의 전문성과 책무성을 제고하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대전 교육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 프로그램은 피플앤스피치 대표 한수정 강사의 '건강한 대화를 위한 소통 대화법' 특강과 대전만년중학교 성재현 교장의 '학교운영위원회 기능과 역할'에 대한 실무강의로 구성되었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운영위원은 "봉사하겠다는 마음으로 학교운영위원을 맡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해야 할지 막막했다"며 "오늘 연수를 통해 학교와 소통하고 이해하는 자세로 임무를 수행해야겠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운영위원으로서의 징검다리 역할을 통해 아이들이 미래 사회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학교 교육의 내실을 강화하는 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교운영위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들에게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고, 청렴문화를 강화하는 데에도 중점을 두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