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전혁신기술교류회' 개최

이차전지와 수소 에너지 혁신 기술 소개 예정

강동주

2024-04-18 08:02:30

 

 
대전혁신기술교류회, 이차전지와 수소 에너지기술 소개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23일 오후 4시 신세계 엑스포타워 20층 D-유니콘라운지에서 올해 일곱 번째 ‘대전혁신기술교류회’를 개최한다.

 

이번 교류회의 주제는 '세상 바꿀 전기화시대 신기술'으로, 차세대 에너지 혁신 기술인 이차전지와 수소 에너지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연순화 에너지저장연구단장, 강경수 수소연구단장, 김준우 성과확산실장이 초대되어 각각의 전문 분야에 대한 최신 기술 동향과 산업 응용 방안을 공유한다.

 

특히 이날 발표에서는 수소에너지 개발에 필수적인 알카라인 수전해 기술 개발 동향 및 이차전지 개발에 관한 주요 내용이 다루어질 예정이다.

 

교류회는 발표 후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의 기술교류 네트워킹과 기업 상담도 병행하여 진행될 것이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실제 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수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번 행사는 창업기업인을 포함하여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선희 전략사업추진실장은 "이번 대전혁신기술교류회는 전기화시대의 핵심 기술인 이차전지와 수소에너지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창업기업이 이 분야를 접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 기업인과 예비창업인들이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을 비롯한 출연연 연구원들과 기술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