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아산시가 직원들의 보도자료 작성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2024년 상반기 맞춤형 보도자료 작성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언론 현장의 보도 과정을 이해하고 기사 작성 능력을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부서별 자율적으로 신청한 139명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3회씩 총 6회에 걸쳐 ▲보도자료의 필요성 ▲보도자료 작성 기본원칙 ▲기획·행사·현장 등 유형별 작성 방법 ▲예문을 통한 실습 등을 진행한다.
지난 16일과 17일에는 상반기 교육 2회차를 진행했으며 지역언론 출신 홍보전문가가 시정 보도자료 작성 기법과 언론동향에 대해 설명했다.
또 언론 동향과 실제 보도자료 편집을 실습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언론 홍보의 중요성과 시민 소통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민선 8기 주요 시정의 적절한 홍보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A팀장은 “그동안 보도자료 쓰는 것이 부담스럽고 힘들었는데, 교육을 통해 홍보와 소통의 필요성도 느끼고 부담도 많이 덜게 됐다”며 “부서에 돌아가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장윤창 시 홍보담당관은 “부서별로 진행 중인 다양한 사업을 효율적으로 홍보하려면 보도자료 작성 직무교육을 한 번 정도는 받아야 한다”며 “이번 교육이 직원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판단될 경우,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