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형 자율방범대 활성화' 위한 연구모임 간담회 개최

지역 치안 강화 및 자율방범대 역할 확대 방안 논의

이정욱 기자

2024-04-17 11:18:06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16일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세종형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의 제2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세종형 자율방범대의 운영 방안과 치안 거버넌스 구축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간담회에서 확정된 연구 과제로는 시 자율방범대의 현황 분석, 자율방범대 참여 요인에 대한 실증 연구, 국내외 치안 거버넌스 사례 분석, 자율방범대 대상 설문조사 및 심층 면담, 세종시 특성을 반영한 실증적 활성화 대책, 연구용역 결과의 기대 효과 및 활용 방안 등이 포함됐다.

 

이현정 대표의원은 "앞으로 연구용역을 통해 세종시 안전을 지키는 데 노력하는 자율방범대의 역할을 강화하고, 그 영예를 높일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하며, 세종시 특성에 맞는 제도 개선 사항을 발굴할 계획임을 밝혔다.

 

세종형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은 이현정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김동빈, 김충식, 유인호 의원 등 10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3월 발족 이후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모임은 지역 치안의 문제 해결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주민의 참여도를 제고하고 상호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 치안 거버넌스 구축 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