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 유명 작가들 초청하여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임수경 동화 작가, 조혜란 그림책 작가, 이정록 시인 강연 예정

이정욱 기자

2024-04-17 09:14:06

 

 
세종시 특화주제 도서관, 작가 초청 강연 다채


[세종타임즈] 세종시립도서관이 도시민을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임수경 동화 작가, 조혜란 그림책 작가, 이정록 시인을 초청하여 다양한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 도서관의 특화된 주제에 맞춰 기획되었으며, 다채로운 테마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도담동도서관에서는 오는 20일, 임수경 작가가 ‘좋아요 조작 사건’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 강연은 세종 시민 40명을 대상으로 작품 집필 배경과 주제를 소개하고, 독후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어진작은도서관에서는 23일, 조혜란 작가가 전 연령 가족 60명을 대상으로 자신의 경력과 작품 세계를 공유한다.

 

조 작가는 '할머니, 어디 가요?' 시리즈와 같은 주요 작품들을 통해 그림책 창작 과정과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전의나무도서관에서는 다음달 18일, 이정록 시인이 어린이와 성인 30명에게 '나무의 마음'을 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한다.

 

이정록 시인은 자신의 시집과 산문집을 바탕으로 나무와 생명의 소중함을 전달하며, 그의 작품을 그림책으로 옮긴 '나무의 마음'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갈 계획이다.

 

세종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작가 강연은 세종시 특화주제 도서관을 활성화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분야의 작가 초청 강연이 연중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강연을 통해 세종시민들은 문학과 예술의 가치를 깊이 있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