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3회계연도 교육비특별회계 결산검사 실시

8일간의 결산검사를 통한 재정 집행의 적정성 평가 및 개선 계획

이정욱 기자

2024-04-17 08:25:14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4월 17일부터 24일까지 2023회계연도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에 대한 결산검사를 받고 있다.

 

이 검사는 지방자치법에 따라 세종시의회가 선임한 결산검사 위원들이 재정집행의 적정성을 평가하는 과정으로, 결산보고서를 세종시의회에 제출하기 전에 실시된다.

 

검사 대상은 2023년 동안의 세입·세출 결산, 기금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및 성인지 결산 등이며, 결산 규모는 세입결산액 1조 1,228억원, 세출결산액 1조 624억원에 이른다.

 

결산검사 위원은 시의원, 세무사, 회계사, 전직 공무원 등 분야별 전문가 10인으로 구성되어, 다각적인 관점에서 회계 검사를 진행한다.

 

세종시교육청은 결산검사가 종료되는 대로, 5월 10일까지 결산 검사의견서를 첨부하여 세종시의회에 결산 승인을 요청할 예정이다.

 

이후 세종시의회 제89회 정례회에서 결산이 승인되면, 그 결과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공개할 계획이다.

 

구중필 행정지원과장은 "결산검사는 교육청의 예산 운영 성과를 평가하고 분석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세종시교육청은 검사 과정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문제점을 차기 연도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편성에 적극 반영하여 개선하고 보완함으로써, 교육 예산이 더욱 적정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노력은 투명한 재정 운영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