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홍성현 의원, 학교보건실 약품구매 현황 및 교육장 성추행 혐의 지적

자료 요구와 성비위 문제로 충남교육청에 대한 강력한 대응 촉구

강승일

2024-04-15 15:24:14

 

 
홍성현 의원 ‘학교보건실 약품구매 자료요구 반발’에 비판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홍성현 의원은 제351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긴급현안질문을 통해 학교보건실의 약품구매 현황에 대한 자료 요구와 관련하여 전교조 충남지부의 보도자료 배포를 문제 삼으며 충남교육청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홍 의원은 지방자치법에 따라 충남교육청에 자료 제출을 요구했으며, 이에 대한 충분한 협의 없이 이뤄진 언론 보도를 지적하며 유감을 표명했다.

 

홍 의원은 학교의 교육활동 침범과 관련한 전교조의 주장을 언급하며, 도의회에서의 자료 요구 절차가 명확히 지켜졌음을 강조했다.

 

또한, 공문 발송 시 의원명 공개 문제와 관련하여 충남교육청의 투명한 처리를 요구했다.

 

추가로, 홍 의원은 당진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성추행 혐의로 인한 직위해제 사건을 거론하며, 충남교육청의 성비위 예방 관리에 대한 비판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그는 성비위 예방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토와 성비위 발생 시 적절한 보호 및 2차 피해 예방 조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러한 사건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향후 충남교육청의 개선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홍 의원의 발언은 충남교육청에 대한 투명한 운영과 강력한 성비위 대응 방안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관련 정책의 개선과 교육 환경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촉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