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책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94명의 교육공동체 구성원 참여

교육정책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한 하루

강동주

2024-04-15 09:26:13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 15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소강당에서 '2024년 대전교육정책네트워크 추진단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교육전문가 등 94명의 교육정책네트워크 추진단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대전교육정책네트워크 추진단은 대전의 미래교육 방향을 정립하고, 교육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등 교육현안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추진단 위원들의 정책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행사는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대전교육청의 주요 정책을 안내하고 우수 정책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뻔하지 않은 모두가 FUN한 학교생활' 세션에서는 대전외국어고등학교 이서연 학생이 주도하는 혁신적인 학생자치 사례를 발표하였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 속에 진행된 다양한 자치 행사는 학생회 로고 공모전, 도안 스포츠 페스티벌, 도안 번개매점 등을 포함했다.

 

'꿈과 끼를 디자인하는 진로교육' 시간에는 변화하는 직업 세계와 평생학습사회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진로교육 정책을 소개하며,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와 커리어넷 등의 진로교육 관련 플랫폼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다양한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고 스스로 개척할 수 있도록 돕는 방향을 제시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미래를 대비하고 교육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사회 환경 변화와 교육 수요를 면밀히 살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정책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