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24년 상반기 민방위 교육 실시

집합 및 사이버교육으로 다양한 재난 상황 대비

이정욱 기자

2024-04-15 07:32:59

 

 
세종시, 2024년 상반기 민방위교육 시행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2024년도 상반기 민방위 대비 태세 강화를 위해 집합 및 사이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2년차 민방위 대원은 4시간 집합교육을, 34년차 대원은 2시간 사이버교육을, 그리고 5년차 이상 대원은 1시간 사이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 내용은 민방위개론, 응급처치, 핵·화생방, 화재·지진 안전 등 4개 분야에 걸쳐 실전 체험 교육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최근 안보환경의 변화와 다양한 재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세종시는 효율적인 교육 운영을 위해 정보무늬를 활용한 민방위교육 방식을 지속적으로 채택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민방위 대원들에게 전자통지를 이용한 교육 안내와 교육 이수 처리를 진행하며, 기존의 종이통지서 안내도 병행하여 교육 참여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시는 오는 5월, 8월, 11월에 예정된 공습대비 훈련 및 전 국민 대피훈련에도 민방위대원을 포함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홍보하고 권장할 계획이다.

 

조수창 시민안전실장은 “민방위교육 및 훈련을 통해 최근 우리를 둘러싼 국제 안보 환경의 변화를 새롭게 인식하고 다양한 재난 상황 발생 시 행동 요령을 습득함으로써 우리 시민의 안전을 위한 보호막이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