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올해의 해외유학생 선발…글로벌 인재 양성 지원

김기훈, 신주민 씨 선발, 각각 스포츠경영 및 융합공학 석사 과정 유학 예정

이정욱 기자

2024-04-15 07:31:23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15일 시청 세종실에서 '2024년 세종시 해외유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며, 김기훈 씨와 신주민 씨 등 2명을 올해의 해외유학생으로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세종시를 대표하는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받게 된다.

 

해외유학생 제도는 세종시에 주소를 둔 관내 대학교 졸업자 중 학업성적 등의 요건을 갖춘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올해 처음으로 2명이 선정되었다.

 

선발된 학생들은 각각 미국의 대학에서 스포츠경영과 융합공학 석사 과정을 밟을 예정이다. 제도는 해외 학교 입학 허가를 취득한 학생에게 1인당 1년 최대 5000만원, 최대 2년까지 지원한다.

 

고려대를 졸업한 김기훈 학생은 스포츠 경영 분야에서 학업을 이어갈 예정이며, 홍익대를 졸업한 신주민 학생은 융합공학 분야에서 공부할 계획이다.

 

두 학생 모두 세종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최민호 이사장은 "우리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시대를 선도하며 지역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 제도를 활용하여 지역 인재를 적극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