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4년 교육균형발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사업 협의…세종 교육력 제고에 집중

이정욱 기자

2024-04-12 15:53:19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2일 오후에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10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교육균형발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에 대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협의되었다.

 

‘교육균형발전사업’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의 교육균형발전 지원 조례에 따라, 자율과 창의를 기반으로 하여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지원을 추진하고 교육의 불균형을 개선하여 공교육을 내실화하는 사업이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위원들이 학습자 중심 맞춤형 통합지원, 참여와 자치의 민주시민교육,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복지 등 6대 중점과제와 18개 세부과제를 중점적으로 심의했다.

 

앞으로 세종시교육청은 이러한 심의 결과를 토대로 지역 간 교육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한 기본계획에 다양한 사항을 포함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특색교육과정 운영, 학생참여 수업 활성화, 진로체험 확대 등 다양한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주희 기획조정국장은 “앞으로도 교육격차 지표개발과 실태조사를 꾸준히 전개하고 정책 개발과 사업 선정에 따른 예산을 적정하게 투입하겠다”며 “교육공동체와 함께 교육균형발전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실현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