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폭력 전담기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학교폭력 근절 및 전담기구 위원 전문성 향상에 초점

강동주

2024-04-12 10:14:07

 

 
대전시교육청사(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 12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2024학년도 학교폭력 전담기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전담기구 구성 위원을 대상으로 하여, 오전에는 학부모 및 외부위원, 오후에는 교원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서는 학교폭력 전담기구의 역할과 운영 중점 사항, 학교폭력 예방 중점 추진 내용 등을 안내했다.

 

특히 학교폭력제로센터 및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제 운영, 개정된 학교폭력 예방 관련 법률과 사안처리 사항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연수 강사로는 김의성 변호사와 이인호 장학사가 위촉되어, 학교폭력 제도의 이해, 학교폭력 사안처리 개정 내용, 학교장 자체해결 제도의 이해 등을 교육했다.

 

또한, 연수 종료 후에는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내년도 학교폭력 예방 운영 계획 및 전담기구 연수에 반영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학교폭력 근절을 통한 행복한 학교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본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폭력 전담기구 위원의 전문성을 확보해 학교에서 객관적인 학교폭력 사안 처리와 학교폭력 근절에 대한 의식을 확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연수에 참여하지 못한 위원을 위해 연수 내용을 동영상 자료로 제작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모든 전담기구 위원이 연수 내용을 숙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