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2일 오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대강당에서 초·중·고등학교 통합학급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초·중·고등학교 통합학급 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다양한 행동을 이해하고,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지도 방법을 배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부산대학교 최진혁 교수가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다양한 행동 이해와 지도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실제 교실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행동에 대한 이해와 효과적인 행동 지도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참석한 교사들은 함께 사례를 공유하고 통합교육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통합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통합학급 담당 교사를 위한 지속적인 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통합교육은 모든 학생이 다양성을 경험하며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는 마음을 가짐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하며, "세종시교육청은 특수교육과 통합교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해 모든 학생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을 지원하는 교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통합학급 운영의 질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