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초등학교 6학년 대상 SW교육 프로그램 운영

세종 SW교육체험센터에서 진행,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 목표

이정욱 기자

2024-04-12 08:52:03

 

 
체험형 SW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사회 대응 역량 키워요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오는 11월 29일까지 157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희망 학급을 대상으로 세종 SW교육체험센터에서 교육과정 연계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최신 에듀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SW 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2020년에 설립된 세종 SW교육체험센터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실과 교과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구성되었으며,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에 진행된다.

 

이를 통해 세종시 관내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컴퓨터 연계 사고력과 디지털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적으로, 프로그램은 나만의 자동차 만들기, 코딩 스포츠, 아바타 달리기 등 3개의 블록 코딩 및 로봇 활용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각 프로그램은 모디플러스 마스터키트, 스파이크 프라임, 카미봇 파이 등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 차별화된 교육 경험을 제공한다.

 

백윤희 미래교육과장은 "4차 산업 혁명과 인공지능 시대에 대비하여 정보 교육의 기초를 다지고 학생들의 미래사회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체험하고 자신만의 밝은 미래를 향한 비전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디지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