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부모 및 지역주민 참여 예산군 설명회 개최

미래교육 준비 및 예산 편성 과정의 투명성 제고 목적

강승일

2024-04-11 10:50:25

 

 
충남교육청사(사진=충청남도교육청)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학부모와 지역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미래교육 준비와 예산편성 과정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2024년 교육정책 및 재정 설명회'를 예산군을 시작으로 도내 15개 지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4월 11일부터 5월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충남의 교육정책 이해, 지역별 주요사업 안내, 2024년 예산편성 현황 공유,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성과 및 계획 소개, 의견 수렴 및 질의응답으로 구성되어, 참석자들은 교육정책 방향과 예산편성 주요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설명회 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하고, 직접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와 주민들을 위해 설명회 내용을 온라인으로도 제공할 계획이다.

 

충남교육청은 또한 2025년 교육정책 수립 및 예산편성에 학부모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도 11일부터 시작한다.

 

설문조사는 교육정책 만족도, 참학력 신장, 교육공동체 지원, 창의·융합교육 활성화 등 11개 분야에 대한 의견을 수집하며, 결과는 예산편성과 주요 업무정책 수립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과 교원의 교육권 보호와 미래교육 기반 구축을 위해 중단 없는 사업 추진을 약속한다”며, 모든 참여자의 소중한 의견을 충남교육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설명회 및 설문조사는 충남교육의 미래 방향성 설정과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 참여를 확대하여 더 많은 의견을 반영하고자 하는 충남교육청의 의지를 보여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