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늘봄지원센터 배움자리 실시

학교 업무 경감 및 질 높은 프로그램 제공 목표

강승일

2024-04-11 10:50:49

 

 
충남교육청사(사진=충청남도교육청)


[세종타임즈] 충청남도교육청은 11일 충남형 늘봄학교 운영을 지원하는 늘봄지원센터장을 대상으로 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는 늘봄학교의 원활한 운영과 학교 업무 경감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늘봄지원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늘봄지원센터는 교육지원청 내에서 교육과장, 장학사, 늘봄전담 인력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학교와 지역사회 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여 질 높은 늘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교가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행정 및 재정 지원을 전담하고 있다.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1학기 동안의 늘봄학교 운영 현황 공유와 함께 2학기 전면 시행을 위한 준비 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인력 및 공간 확충,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 등이 주요 의제로 다루어졌다.

 

신경희 교육국장은 늘봄학교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학교 업무 부담 경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2학기 전면 시행에 대비한 학교와의 긴밀한 소통과 현장 중심의 지원이 필요함을 당부했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늘봄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한 업무 체계를 강화하고, 늘봄학교 운영으로 인한 학교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풍부하고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