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사회서비스원 산하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지난 8일, 강원특별자치도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서비스 개선 및 업무 효율성 증진을 목적으로 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서로 다른 지역의 아이돌봄 서비스 운영 상황을 이해하고, 양 기관의 주요 업무 현황, 성공사례 및 겪고 있는 문제점 등을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벤치마킹을 통해 세종시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강원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의 우수 운영 사례와 개선 방안을 배우고, 이를 세종시 아이돌봄 서비스에 맞게 적용할 방안을 모색했다.
이 과정은 아이돌봄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 방안을 도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박혜솔 세종시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부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센터의 서비스를 개선하고, 향후 더 나은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양육 부담과 공백을 겪고 있는 가정에 대한 지원을 목적으로 하며, 만 3개월에서 만 12세 이하의 자녀를 둔 가정에 전문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1:1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맞벌이 가정, 취업 한부모 가정 등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