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 대비 학교자율시간 온라인 연수 실시

초등 교감 및 교원 대상으로 학교자율시간 운영 이해 도모

강동주

2024-04-11 09:20:09

 

 
대전시교육청사(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 11일 초등학교 교감 및 교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학교자율시간의 이해'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내년부터 초등학교 3, 4학년에서 새롭게 적용되는 학교자율시간에 대한 교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의 안정적인 도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자율시간은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목적으로 하며, 지역 및 학교의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다.

 

연수 내용은 학교자율시간 과목 개설 및 운영 방안, 실제 운영 사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중계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교육 현장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김옥세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연수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요소인 학교자율시간의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과정의 실현을 위해 교육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