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등학교와 대만문화고등학교, 학생 주도 교류 프로그램 실시

양교 문화 이해 및 세계시민의식 함양 위한 활동 구성

이정욱 기자

2024-04-11 09:19:27

 

 

 


[세종타임즈] 세종국제고등학교는 4월 9일 대만문화고등학교 대표단의 방문을 맞이하여 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발표했다.

 

대표단은 교장, 교사, 학생 등 65인으로 구성되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세종국제고를 방문, 다양한 교류 활동에 참여했다.

 

대만 타이중에 위치한 공립 고등학교인 대만문화고는 1989년에 설립되어, 미국, 캐나다, 일본, 한국 등 여러 국가와의 국제교류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번 교류 프로그램은 학교 탐방, 문화 공연, 학급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이 상호 문화를 이해하고 세계시민의식을 키우는 다양한 참여형 활동으로 구성됐다.

 

환영식에서는 양교 학생들이 서로의 교육과정과 학습활동을 소개하고 준비한 문화 공연을 선보이며 서로의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학급별 활동에서는 세종국제고 학생들이 주도하여 대만 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발표, 토론회, 문화체험 등이 진행되었다.

 

2014년부터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세종국제고와 대만문화고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양교 간의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하고 앞으로도 상호 작용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 교류는 방문 전 온라인을 통해 학생들이 토론 주제를 선정하고, 공동수업 및 방문 교류 등 학생 주도형 활동으로 이루어져 그 의미를 더했다.

 

박희동 교장은 "두 학교의 더욱 강화된 관계를 통해 앞으로의 교류가 더욱 기대된다"며, "올해 예정된 세종국제고의 대만문화고 방문까지 양교가 국제교류를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