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초등 학생평가 업무 지원 강화

학생성장 발달 위한 공정한 평가 업무 추진

강승일

2024-04-09 10:01:24

 

 
충남교육청, ‘공정’·‘신뢰’ 기반한 초등 학생평가 지원 강화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공주에서 도내 14개 교육지원청 초등 학생평가 담당 장학사 및 지원단을 대상으로 '초등 학생평가, 학교생활기록부-학적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실질적인 학생성장 발달을 위한 공정하고 신뢰도 높은 학생평가 업무 지원의 시작으로, 올해부터 학생 평가 업무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도와 교육지원청 간 연계 협의체를 구축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초등 학업성적관리 시행 지침, 학적관리 업무처리 지침,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등 2024학년도 지침 개정 방향과 변경사항에 대해 논의됐으며, 교육지원청별로 지역 맞춤형 학교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명택 교육과정과장은 학생평가, 학교생활기록부, 학적 업무에 대한 도내 초등학교 선생님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추진 의지를 밝혔다.

 

이를 위해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록이 일관성 있는 체계를 구축할 것을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추후 충남교육청은 4월 9일 서산지역부터 29일 천안지역까지 도내 모든 지역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교감 및 업무담당교원 대상의 배움자리를 추진하며, 학생평가 업무에 대한 현장 교원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충남 지역 초등교육의 품질 향상과 학생 개개인의 성장 발달을 지원하는 교육 환경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