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다문화교육 정책 사업설명회 온라인 개최

이주배경학생 맞춤형 지원 강화 및 다문화 수용성 제고 목표

강동주

2024-04-09 09:45:28

 

 
대전시교육청사(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24학년도 다문화교육 정책 사업설명회를 4월 8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설명회는 관내 각급학교의 다문화교육 업무담당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하여, 대전 지역의 이주배경학생에게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교육공동체의 다문화 수용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를 비롯해 동부다문화교육센터와 서부다문화교육센터와의 협력 하에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다양하고 내실 있는 다문화교육 사업을 소개하고, 이주배경학생의 교육 지원을 위한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2024학년도 다문화교육 정책 사업은 크게 세 가지 주요 분야로 나뉘며, 첫째로 교육공동체의 다문화 수용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둘째로는 이주배경학생의 학교생활 조기 적응 및 강점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이, 셋째로는 다문화교육센터 위탁사업을 통한 종합적인 지원이 이루어진다.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이주배경학생의 증가 추세를 언급하며, 다문화교육 정책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문화 다양성을 존중하면서 행복한 성장과 배움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이주배경학생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교육 지원 체계 마련을 위한 대전시교육청의 노력을 보여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