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성중학교, 저경력-고경력 교사 멘토링 프로그램 실시

교육공동체 성장과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 목표

이정욱 기자

2024-04-09 08:24:57

 

 

 


[세종타임즈] 나성중학교는 저경력 교사의 적응 지원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2024년 저경력-고경력 교사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저경력 교사와 고경력 교사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학교 교육공동체 전체의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 4월 2일에는 1명의 멘티와 분야별 3명의 멘토가 참여하는 7개 조로 구성된 총 28명의 교사가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이 결연을 통해 멘토와 멘티는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교실 수업 지도, 학급 관리 방법 공유, 최신 교육 정보 및 기술 등을 서로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양승옥 교장은 모든 교사가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교육공동체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이 저경력 교사뿐만 아니라 전체 교사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성중학교는 2021년 개교 이후 관계중심 생활교육과 국제교류교육을 특색사업으로 운영하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성장하는 학교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교사 간의 협력을 통해 보다 풍부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공동체 전체의 행복과 성장을 추구하는 나성중학교의 교육 철학을 반영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