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방송 지원사업 참여 업체 모집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실시간 판매 방송 기회 제공

강동주

2024-04-09 08:15:24

 

 

 


[세종타임즈] 대전시가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소상공인이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차 모집은 5월 10일까지 진행되며, 대전 소재의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판매가 가능한 제품을 가진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업체는 60분 이내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게 되며, 방송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신청 희망자는 대전시 중소기업지원 포털인 대전비즈에서 관련 공고를 확인하고, 제출 방법에 따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선자 대전시 소상공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 홍보와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전시는 이미 2022년 12월에 대전형 라이브커머스 전용 플랫폼 ‘라이브대전장터’를 구축해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총 118회의 방송을 진행하여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해왔다.

 

이번 모집을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판매 활성화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