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세계시민교육 선도교사 역량강화 연수 개최

세계시민성 신장 및 교육 현장의 내실화 목표

강동주

2024-04-08 09:06:15

 

 
대전교육청, 세계시민교육의 지평을 열다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 6일, 초·중·고 교사 32명을 대상으로 ‘2024 제10기 세계시민교육 대전 선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 연수는 선도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세계시민교육의 정착을 지원하고 중장기적인 교육자료 개발 및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는 세계시민교육의 기본 개념, 지속가능발전교육, 기후 위기 등을 다루며, 2차 연수에서는 디지털 시민성, 인권과 평화교육, 세계시민교육 실천사례 등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선도교사들은 이를 통해 학생들의 세계시민성을 신장하고 교육공동체 내 세계시민교육을 확산시키기 위한 수업모형을 개발 및 적용할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은 세계시민교육 교사 연구회 운영·지원과 함께 SDGs 글로벌 프로젝트 학생 동아리 지원을 통해 협업하는 공동체 역량을 함양시키고, 학생들에게 공동체 문제 인식 및 해결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세계시민성이 대전교육 현장의 교사들과 학생들에게 확산되고 함양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노력은 "모두를 포용하는 지속가능국가"라는 국가 비전과 "평화롭고 정의로우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세계시민성"의 구현을 목표로 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