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제3차 학교체육 진흥 기본 계획 설명회 개최

학교 체육교육 내실화 및 학생 체력 관리 혁신 방안 발표

강동주

2024-04-08 09:06:38

 

 
대전교육청, 미래형 학교체육의 방향을 제시하다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 4일과 5일 양일간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기본 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4년부터 2028년까지 시행될 제3차 학교체육 진흥 기본 계획에 따른 4대 중점 과제와 22개 실행 과제를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핵심 과제로는 학교 체육교육과정의 내실화,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의 일상화, 미래형 학생선수 육성의 내실화, 학교체육 지원체계의 기반 구축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학생건강체력평가의 확대 실시 및 e-paps 앱을 통한 개인별 운동처방 제공 등 혁신적인 학생 체력 관리 방안도 소개되었다.

 

학생 체육활동의 일상화를 위해 학교 스포츠클럽 사업의 활성화, 대전 늘봄학교 내 체육활동 강화, 학생 체육동아리 운영 확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미래 체육 인재 육성을 위해 e-school 운영의 내실화 및 학생선수 꿈키움 아카데미 운영 등 학생선수의 교육 및 인권 보호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희정 체육예술건강과장은 모든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학교체육 정책과 방향에 변화를 주고, 미래형 학교체육 운영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 체육의 질적 향상과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대전시교육청의 노력을 잘 보여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