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은 유아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 독서프로그램 ‘꿈을 키우는 책 가족’ 참가자를 4월 8일부터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유아기에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유아 독서를 시작으로 평생 독서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만 4~5세 아이를 둔 20개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꿈을 키우는 책 가족’은 부모 독서교육, 달마다 만나는 그림책 놀이, 동화극 공연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월 27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월 1회, 총 8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가족들에게는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독서 꾸러미가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평생교육학습관 평생학습부로 문의하면 된다.
박영신 평생교육학습관장은 유아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이 지역사회 내 책 읽는 문화 조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의 참여를 통해 유아기부터 시작되는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세종시 지역사회 내에서 독서 문화의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