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Analytica 2024’ 전시회 참가로 연구장비 산업 국제 무대 진출

세계 3대 연구장비 전시회에 한국관 구성, 국내 연구장비 우수성 홍보

강동주

2024-04-08 08:01:28

 

 
대전 연구장비 기업 “Analytica 2024” 전시회 참가


[세종타임즈] 대전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Analytica 2024’ 전시회에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한다.

 

Analytica는 실험실 기기, 시험·계측 기기, 분석·품질관리 기기, 바이오·생명과학 진단 기기 등을 다루는 세계 3대 연구장비 전시회 중 하나로, 이번 참가는 국내 연구장비 산업의 국제 무대 진출을 위한 중요한 기회로 평가된다.

 

한국관은 72㎡ 규모의 홍보부스를 포함하여 국내의 대표적인 연구장비 기업 5개社가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화학장비, 시험장비 및 분석장비 분야에서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선도적인 제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며, 특히 4개 社는 대전 대덕특구를 기반으로 한 연구개발 역량을 대표하는 기업들이다.

 

대전시는 이번 전시회뿐만 아니라 오는 9월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분석·과학기기 전시회에도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구장비 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연구지원 산업 전반을 대전의 핵심 산업으로 육성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대전은 전국의 전문 연구 사업자 중 67%에 해당하는 36개 社가 위치한 연구산업의 중심지로, 2023년 연구산업진흥단지로 지정되어 연구 장비 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등 탄탄한 연구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