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4월 4일, 세종교육원 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나이스(NICE) 현장자문단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현장자문단은 초등학교 교사 3명, 중학교 교사 3명, 고등학교 교사 2명, 고등학교 특수교사 1명 등 총 9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나이스 교무업무 경험이 풍부한 교원들로,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질의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나이스 현장자문단의 주요 역할은 각급 학교에서의 권한 부여, 교육과정 편성, 학적 및 성적 처리 등 나이스 교무업무 전반에 대한 사용자 질의에 대응하는 것이다.
이들은 전화, 원격 지원, 방문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며, 일선 학교의 권한 관리, 학적, 성적, 교육과정 등의 업무 담당자나 신규 교사를 대상으로 한 나이스 사용자 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교원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위촉식 이후에는 자문단 운영계획을 상세히 안내하고, 개교 학교 현장 방문 지원, 나이스 사용자 상담 지원 및 사용자 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정영권 행정지원부장은 새로운 나이스 현장자문단의 역할에 대한 기대감을 표하며, 학교 현장의 체계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2023학년도 나이스 현장자문단은 사용자 상담 지원 697건, 시기별 사용자 교육 7회, 신설 학교 현장 방문 상담을 진행하는 등 학교의 나이스 업무 처리에 큰 도움을 제공했다.
이러한 활동은 학교 현장에서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지원이 지속될 예정이다.